폭스바겐 티구안 TSI 2013 SEL TSI 4모션 (Volkswagen Tiguan)

지난달 리스를 시작한 폭스바겐 티구안.
미국에 온 이상 미국차가 타고 싶었고 한국차는 재미없고 일본차는 질색이다.
지프랑 캐딜락이 멋었었는데 미국 브랜드는 내가 크레딧이 부족해서 그런지 론이 비싼 편이었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끝내주지만 세계 최초로 광자력 엔진을 탑재한 모델을 내 줄때까지 기다려 보기로 했다. 더이상 가솔린으로 인한 환경 오염이나 에너지 부족 현상도 해소될 것이다.

그동안 눈비가 많이 내려 사진을 못찍고 있다가 오늘 세차한 기념으로 사진을 찍어 둔다.
한국에서 없어서 못판다는 티구안. 하지만 미국에서는 폭스바겐을 타는 사람을 많이 못봤는데, 아마 폭스바겐은 아시아인에게 더 유명한 것 같다. 이 티구안은 북미용 사양으로 2000cc 터보 200마력 가솔린엔진을 달고 있다.

장점
  1. 파노라마 선루프 : 이차를 선택한 결정적 이유. 하늘이 그대로 보인다!
  2. 주행성능 : 특별히 자동차 성능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지만 컴퓨터 관리되어서인지 편안하게 잘 달리는 느낌이다.
  3. 카메라 : 뒤에 달린 백업카메라 덕분에 파킹이 너무 편하다.
  4. 외관 : 심플한 유선형이 귀여우면서도 헤드라이트, 백라이트가 주는 듬직한 인상이 좋다. 커다란 발통, 19인치 휠이 멋스럽다.
  5. 카네비게이션 : 자동차의 여러 기능과 잘 인테그레이션 되어 있다.
  6. 연비 : 21 city /26 highway mpg로 연비가 좋다.
  7. 기타 여러가지 움직일 수 있는 것이 많아서 이것저것 도전해 볼 수 있다.
다음에는 미국에서 자동차 싸게 사는 방법을 써보겠다.



































끝.

댓글

가장 많이 본 글